학교장 인사말
게시판 설명
안녕하십니까? 20년 전, 가정집 작은 방, 한구석에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 세 명을 데리고 방과 후 학교를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오랜 세월이 지나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계획 속에서 아이들이 자라고 교회가 성장하면서 오늘날 브니엘비전스쿨 대안학교가 세워지기까지 많은 기도와 헌신과 눈물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코 흘리게 어린 초등학생이었던 아이들은 어느덧 성인이 되어 사회 각 분야로 진출하여 신실한 크리스천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하고 있으며, 교회 안에서는 영적비전의 청년 마중물 공동체를 이루어 교회 각 기관에서 은사에 따라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든든히 섬기는 모델이 되고 있으며 일부청년들은 대안학교 교감, 교사와 스텝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고난과 연단을 통해 심은데로 열매로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브니엘비전스쿨은 세상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제시합니다. 소수 정예 교육방식을 추구하며, 지식이 아닌 지혜를, 결과가 아닌 방법을 가르치며, 닫힌 마음을 공동체 안에서 녹아지고 열리게 하며 특히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상처가 있는 학생들에게는 내면의 상처가 치유될 수 있도록 관리하여 주님 안에서 새로운 마음, 새로운 비전, 새로운 세계가 열리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양육합니다. 우리 브니엘비전스쿨 대안학교는 학생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성경적 가치관으로 변화되어 창의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정한 가치관과 비전을 발견하고 도전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세대는 가정과 교회,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교회마다 주일학교가 사라지고 다음 세대가 방향감각을 상실하고 있으며 파수꾼이 되어야 할 청년세대가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공교육현장이 무너지며 인성교육 부재로 곳곳이 혼탁하고 정의와 질서가 무너진 이 위기의 시대에서 그리스도의 다음세대를 성경적 교육과 훈련을 통해서 살려내야 합니다. 브니엘비전스쿨 대안학교는 체험적 신앙과 그리스도의 신실한 제자로 무장된 교사들과 스텝들이 패밀리 사랑 공동체로 하나 되어 학생들의 성품과 습관을 교정하고 주입식과 암기식 교육에서 스스로 계획하고 학습하며 마무리하도록 하는 창의적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토론식 학습방법을 코칭하며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램을 통해 이곳의 학생들이 영성,인성,지성,덕성,체성,창의성의 전인적 교육으로 글로벌 인재상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합니다.

미래 교회와 민족을 이끌어갈 다음세대들이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에 뿌리를 내리며 교회를 신실하게 섬기는 리더로 양성하기 위하여 모든 학생들에게 교회론을 중심으로 철저한 신앙훈련을 기본으로 실시합니다. 예배를 습관화하고 늘 모이기를 힘쓰며 다음세대들이 찬양과 열정이 넘치는 자체적인 기도회, 국내와 해외 무빙스쿨과 체험학습, SBPC공동체훈련, 제자훈련, 성경공부, 하브루타훈련, 말씀암송, 테필린복음 등을 통한 영성 있는 자녀들로 양육하며, 해외 단기선교를 통한 빈민가 구제활동과 해외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성문 FC 축구단, 국제선교태권도시범단, SM테니스취미반, 국제예술문화원에서의 다양한 악기레슨과 음악취미활동, 미술창작활동, 영어회화반과 토익 토플반, SBC자체방송국 영상제작 창작활동, 속독훈련, 독서훈련등을 실시합니다.

브니엘비전스쿨은 경기도 교육청에 등록된 대안교육기관 학교로서 초등 ,중등, 고등학교 조기졸업 검정고시반을 운영하며 국영수 외 모든 과목에 대해 특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원 대학진학을 목표로 맞춤형 코칭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수년간 현장에서 다음세대들을 교육하고 양육하며 경험으로 얻어진 효과적인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브니엘비전스쿨 대안학교를 만남으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변화되고 훈련되어 신앙, 실력, 성품을 갖춘 전인적 리더십으로 성장하여 이 나라와 열방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신실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샬롬! 여러분 모두를 사랑하고 환영합니다.

브니엘비전스쿨 교장 한바울 올림